여성들만 성형한다는 말은 이제 옛말이 되었다. 최근에는 과거와 달리 남성들 사이에서도 성형에 대한 관심도가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에서도 대중적으로 시행되는 수술로 눈 성형이 손 꼽힌다.

남성들의 성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 하더라도 여성들에 비해 성형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다.

때문에 보다 비용 부담이 적고 최대한 집에서 가까운 병원에서 무작정 눈 성형을 하려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그러나 신중한 병원 선택과 개인의 신체조건을 고려하여 맞는 수술 방법을 택해야 재 수술을 막을 수 있다.

원진성형외과에서는 “남성들의 경우 여성들과 달리 쌍꺼풀의 자연스러움을 위해 얇고 티가 나지 않는 라인을 선호한다. 또한 남성 눈 성형은 일반적인 눈 성형이 아니라 얼굴 전체 이미지를 고려해 자연스러우면서도 이미지 개선의 변화를 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개개인의 외모가 다르듯 자신의 얼굴에 맞는 쌍꺼풀의 높이와 라인이 모두 다른데 이를 고려하지 않으면 자칫 부담스럽거나 느끼한 인상을 심어 줄 수 있어 더 신중하고 어려운 수술”이라고 설명했다.

남성의 눈꺼풀 피부는 여성보다 두꺼운 편이므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의 눈 지방이나 근육 모양에 따라 매몰법, 부분 절개법, 절개법 중 알맞은 수술법을 선택하여야 한다.

눈꺼풀이 두껍고 지방이 많은 눈이라면 절개법 혹은 부분 절개법이 적합하고 눈꺼풀이 얇고 지방이 적은 눈이라면 매몰법이 적합하다.

쌍꺼풀 수술만으로도 또렷하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이 있는 반면 눈 사이가 멀거나 몽고주름에 덮여 답답한 느낌을 주는 눈 머리를 가진 사람이라면 쌍꺼풀 수술과 동시에 앞 트임도 같이 해주어야 수술 후 보다 높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반대로 눈 앞 머리는 트여있음에도 불구하고 가로 길이가 너무 짧다면 뒤 트임을 통해 더 깊고 길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눈 성형은 단순히 크기만 키우는 것이 아니라 비율이 자신의 얼굴과 맞아야 할 뿐 더러 여성들에 비해 남성들은 메이크업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눈 성형 후 흉터가 남으면 가리기 어려우므로 성형 후 흉터 관리에 있어서도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