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암에 걸리게 되면 완치가 어렵다는 인식이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의학기술의 발달로 인해 최근에는 완치할 수 있어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암이 쉽게 완치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암 치료 중 가장 대표적인 치료방법은 수술, 항암제 치료, 방사선 치료다. 수술을 통해 암을 제거하더라도 치료가 완전하게 끝나는 것은 아니며 항암제와 방사선 치료 진행 시 나타나는 부작용으로 인해서 치료가 더디게 진행될 수도 있다.

또 암이 제거되었다고 하더라도 치료가 완전하게 끝나는 것이 아니며 꾸준한 관리와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암 재발을 막는 게 중요하다. 이에 암요양병원 염창환 병원은 효과적인 암 치료와 관리를 돕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염창환 병원에 따르면 암 투병이 길어지는 암 환자의 경우 단순한 요양이 아닌,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치료를 받기 원하기 때문이다.

병원 관계자는 “따라서 암치료요양병원은 집중적으로 암을 치료하는 암 의료기관으로 병원을 선택할 경우 지리적인 위치와 시설뿐만 아니라 입원을 하면서 적용받을 수 있는 치료법 및 치료제 등과 같은 치료프로그램을 꼼꼼하게 확인 한 후에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교대역에 위치한 염창환 병원은 서울 주요 대학병원 암센터 인근에 있으며 서울 도심에서 단기 혹은 장기 입원을 하며 입원 치료를 할 수 있다. 대학병원에서 받는 1차 치료인 수술, 항암제, 방사선치료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환자의 면역력 증진을 도와주고 암세포를 파괴해 치료를 원활하게 진행할 힘을 길러주는 고주파온열암치료, 고압산소치료, 메가비타민치료, 면역주사 등 2차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2차 치료를 1차 치료와 병행하게 되면 항암 치료의 효과가 더 높아지게 되며 항암제와 방사선치료로 인한 부작용 증상을 완화해주게 된다는 게 병원 측의 설명이다.

이 밖에도 지방에서 도심으로 통원하는 환자들을 위한 장기 입원 시스템을 구축했고, 서울 도심에서도 요양과 치료를 병행하며 장기 입원을 원하는 암 환자들에게 2차 치료 병행과 더불어 휴식·요양 공간의 역할도 하고 있다.

한편, 암 환자 요양병원 염창환 병원의 염창환 박사는 국내외에서 면역 암 치료법 관련 교육을 이수했다. 고주파 온열암 치료기인 BSD 2000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도입했고, 고용량 비타민C 치료 역시 국내서 처음으로 시행했다. 아울러 서울아산병원과 동시에 우리나라 최초로 응급임상에서 이뮨셀LC치료를 시작했다.

염창환 원장은 “1차 치료를 시행하는 대형병원에서 주기적으로 외래 진료를 받아야 하므로 1차 치료 병원에서 이동이 좋으면서 자체적으로 암 치료 프로그램을 갖춘 암요양병원을 선택하는 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