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여성들에게 있어 아름다움의 기준은 매끄러운 얼굴선 즉, V라인이 기본이다. 날렵한 턱선과 매끈한 얼굴라인은 현대여성은 물론 최근에는 남성들도 추구하는 추세다.

만일 얼굴라인이 매끄럽지 못하다면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봐야 한다. 얼굴선이 울퉁불퉁할 경우 대표적으로 두 가지 원인을 볼 수 있는데, 첫 번째는 얼굴뼈가 고르지 못하여 비대칭이거나 울퉁불퉁한 경우이다.

두 번째로는 얼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경우인데, 체중증가가 원인일 수 있으나, 체질상 얼굴에 지방이 많은 경우도 있다.

이러한 원인으로 자신의 얼굴이 비대칭이거나 울퉁불퉁하여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도 최근 늘고 있다. 첫 번째의 경우 얼굴의 뼈를 깎는 수술이 필요하지만, 두 번째의 경우 지방흡입이나 간단한 시술로 개선할 수 있다.

로블에비뉴 나윤채 대표원장은 “얼굴, 턱에 과도하게 지방이 축적된 경우 자신의 체중보다 뚱뚱해 보일 수 있으며, 원래 골격보다 큰 얼굴로 비춰질 수 있다. 이는 남성보다 여성들에게 더 큰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이중턱지방흡입이나 얼굴지방흡입과 같은 국소지방흡입을 통해 이를 개선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자신의 콤플렉스인 부위만을 골라 지방을 흡입하는 방식이다.

나 원장은 “마른체형임에도 불구하고 이중턱이거나 얼굴 전체에 지방이 많은 경우 이중턱지방흡입이나 얼굴지방흡입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지방흡입은 뼈를 깎지 않고 해당 부위에 모인 지방을 집중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이상적인 V라인으로 거듭날 수 있다”며 “이러한 국소지방흡입을 찾는 이들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시술을 받기 전 정확한 진단과 해당 의료진이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는지 등을 따져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현재 나윤채 원장은 지방흡입학회 이사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