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코 성형이라 콧대를 올리는 수술이라 생각하기 쉽다. 한국인 대부분이 가진 코 모양에 대한 불만이 낮은 코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낮은 콧대를 높게 올리는 것만으로는 만족스러운 코성형 결과를 얻기 어렵다.

이상적인 코 라인은 높은 콧대로만 만들어질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특히 콧대만 높일 경우 얼굴이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는 문제가 있다. 대신 얼굴형과 코의 길이 등을 고려해 전체적인 코 라인을 디자인해야 한다.

잠실피부과성형외과 포인트미 강한별 원장은 “코성형은 코 전체, 얼굴 전체를 고려한 디자인이 선행된 이후에 실시되어야 한다. 그래야만 자신의 얼굴에 맞는 이상적은 코를 만들 수 있다. 때문에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코성형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또 전체적인 코모양 개선을 위한 방법으로 반드시 코성형수술을 선택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수술이 아니더라도 코 모양 개선이 가능한 방법 등을 찾을 수 있는데, 비수술 즉 비절개코성형이 그 대안이다. 포인트미 피부과성형외과 측에 따르면 비절개코성형 에버코 시술과 같은 간단하고 안전한 맞춤 시술로 전체적인 코 모양을 개선한다.

스틱폴리머라는 안전성이 충분히 입증된 소재를 사용해 짧은 시간에 이루어지는 에버코 시술은 염증 등 부작용이 거의 없고 반영구적이면서 수술 시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피부 탄력 손상 가능성도 없다는 설명이다.

연골 채취나 보형물 사용이 필요하지 않아 이물감이나 수술 과정의 불편함이 없고 코 모양의 다양한 문제들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 코라인, 콧대, 휘어진 코, 매부리코, 콧날, 코끝 등에 적용된다는 설명이다.

강 원장은 “이러한 시술은 부작용 최소화가 가능한 충분한 코성형 효과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의료진 밀착상담을 통해 적당한 코모양과 크기를 계산한 후 시술을 진행해야 단순히 콧대를 높이는 불충분한 코성형이 아닌 자연스러우면서도 만족스러운 코성형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