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성형외과 탁우현 원장.
바탕성형외과 탁우현 원장.

노화를 빠르게 실감할 수 있는 부위로는눈을 비롯해 눈썹과 이마를 꼽을 수 있다.이와 함께 시간이 갈수록 무너지는 쌍꺼풀 라인은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요소로 여겨진다.

이런 부분만 개선돼도 최근 선호되는 동안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이에 성형외과 개원가에서는 처진 눈가와 이마를 올려주는 ‘내시경이마거상술’과 같은 성형이 시행되고 있다.

내시경이마거상술은 처진 눈썹과 이마의 동시 개선이 기대 가능한 성형수술이다.눈썹의 위치를 제자리로 끌어 올리는 가운데 이마와 미간의 주름도 교정해 상대적으로 어려 보이는 인상을 기대할 수있다.

이를 통해 눈썹 모양이 화나 보이거나 우울해 보이는 경우는 물론 어떠한 형태의 눈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강하고 피곤해보이는 인상이 고민스러웠던 환자들에게도 적합하다는 게 전문의들의 설명이다.

시행되는 수술은 헤어 라인 위 쪽 두피에 약 1cm 미세 절개 후 FULL HD 내시경을 통해 신경과 혈관을 자세히 보면서 정확하게 박리,고정해 늘어지고 흐트러진 눈썹과 이마 모양을 교정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에 절개선 없이도 보다 생기 있고 밝은 눈매 연출이 기대 가능해 흉터에 예민한 젊은 연령층부터 노년층 사이에서 눈썹 및 이마주름 개선의 대안으로 부상했다.또한 불필요한 조직 손상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상대적으로 통증과 붓기가 적고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바탕성형외과 탁우현 원장은 “내시경이마거상술은 진행 과정이 까다로워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며 “병원 선택 시에는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하고 사후관리 또한 함께 이뤄지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