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성형외과 박상은 원장
스노우성형외과 박상은 원장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사회활동 연령이 높아지면서 노년층의 성형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눈처짐과 이마주름은 인상에 큰 영향을 준다. 피부가 짓무르며 눈 뜨는 것이 불편해지는등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기 때문에 개선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시행하는 것이 상안검수술, 눈썹거상술,이마거상술이다.

노년 눈처짐 해결의 핵심은 정확한 상태진단에 있다. 처짐이 피부의 탄력 저하로 생겨난 것인지, 눈썹근육이나 이마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여 발생한 것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눈꺼풀과 눈썹 그리고 콧등주름을 같이 살펴봐야 한다.

다른 부위에는 크게 주름이 없이 눈꺼풀만 처진 상태고 눈과 눈썹 사이 거리가 길다면 간단하게 눈썹밑으로 피부를 절개하는 눈썹거상술이나 쌍꺼풀부위 피부를 절개하는 상안검수술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눈꺼풀뿐만 아니라 눈썹도 처지고, 이마 미간부위와 콧등에도 주름이 같이 있다면 이마와 눈썹하수가 생긴 상태로 볼 수 있다. 눈썹하수란 평상시에 눈을 뜰 때나 표정을 지을 때 눈썹을 이용하는 양이 많아서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며 눈썹이 원래 위치보다 처진 상태이다. 이러한 경우에는 이마눈썹거상술을 통해 해결해야 더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다.

특히 최근에 많이 시행하고 있는 내시경 이마눈썹거상술은 머리카락 사이에 2cm 정도 미세절개를 한 후,내시경으로 눈썹 부위 안쪽에 있는 이마와 눈썹을 끌어내리는 구조물을 제거한 뒤 피부를 당겨 재배치하는 방법이다. 당겨진 피부를 고정하는 보형물은생체친화적재료로 본래 어린아이들의 두부골절시 사용되던 제품이다. 고정의 역할을 다 한뒤에는 흡수된다는 것이 특징으로 고정재료의 이름을 따서 엔도타인 이마거상술로도 알려져 있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이마의 주름을 펴주는 효과 외에 눈썹을 원래 위치로 되돌려 주고눈꺼풀처짐, 콧등주름도 개선하기 때문에 젊었을 때의 눈매로자연스럽게 돌아가는 효과가 있다. 눈뜨기가 편해지므로 미간과 이마주름 개선 효과도 있다.최소로 절개하므로 출혈이 적고 탈모 등의 부작용이 없으며, 빠른 회복의 장점이 있다.  

이마눈썹거상술은 10대나 20대에서도 이마주름이 많고, 눈뜨기가 힘들며, 눈꺼풀이 두툼하게 보이는 경우 많이 시행하고 있다. 흉이 적고안전하게 눈뜨기가 편해지며 이마주름도 많이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모든 성형수술은 수술과정의 위험을 앉고 있기 때문에 풍부한 해부학적 지식을 갖추고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방법으로 수술 받는 것이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만족도를 높이는 길이다. (도움말 : 스노우성형외과 박상은 원장)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