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겨울 동안 두꺼운 외투에 감춰져 있던 살을 빼기 위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허벅지와 종아리, 팔뚝과 같은 곳의 군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부위는 일반적인 운동이나 식단조절로는 해결하기 쉽지 않아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찾아 의학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지방흡입은 단시간에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수술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 탓에 꺼리는 경우가 많다.

또 수술에 비해 비교적 안전하면서 지방 제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지방분해주사는 간단한 시술로 팔뚝, 종아리, 허벅지 등 특정부위의 중성지방 및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무분별한 주사 시술로 붓기나 어지러움증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지방분해주사 시술 전에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치는 것이 필요하다. 환자의 건강상태나 체질, 지방 및 셀룰라이트 축적도 등을 고려하여 시술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의료기술의 발달로 통증이나 붓기, 부작용의 위험을 줄인 비만 주사나 지방분해주사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 가운데 팻주사는 가장 작은 주사바늘로 주사를 놓기 때문에 연고마취가 필요 없을 정도로 통증이 적고 단기간(2~3주)에 빠른 지방분해 효과를 보이며 셀룰라이트 제거 효과가 뛰어나다.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원장은 “지방분해주사나 지방흡입수술을 한다고 해도 지방과 셀룰라이트가 온전히 제거되는 것은 아니며, 환자 스스로의 올바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 등 일상생활에서 자기관리를 해야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