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실제 나이보다 더욱 나이가 들어 보이는 외모를 지칭하는 말인 '노안' 이목구비의 비율이나 생김새도 노안외모를 결정짓는데 큰 역할을 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있다. 바로 피부탄력이다.

피부탄력저하로 인해 얼굴 곳곳에 생긴 주름, 힘을 잃고 쳐진 피부는 노안 외모를 만든다. 반면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는 자신의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 외모를 만들어준다.

물론 피부탄력저하는 나이가 들면서 누구에게나 어쩔 수없이 나타나는 현상이다. 하지만 이로 인해 크게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시술을 통해 충분히 개선이 가능하다. 피부리프팅, 탄력개선을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바롬클리닉 강남점 고강영 원장은 “얼굴라인정리나 피부탄력개선 효과를 얻기 위한 리프팅시술은 수술적인 방법부터 실리프팅, 탄력레이저 시술 등 선택의 폭이 넓다.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만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처럼 다양한 방법들 가운데서도 통증에 예민한 사람들이라면 수술없이 진행하는 에어리프팅인 에너젯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때 피부탄력에 큰 역할을 하는 콜라겐 재생에 기여하는지 살펴봐야 한다.

고 원장에 따르면 진피층에 닿는 초고속 제트 분사 방식으로 진피 내 히알루론산 전달과 콜라겐 재생에 역할을 한다. 피부탄력과 충분한 보습 및 얼굴리프팅에도 도움이 돼야 한다. 동안 만들기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에너젯리프팅과 같은 시술은 큰 부담을 없앨 수 있다는 것. 이러한 공기압주입방식의 최소 침습 시술은 통증과 화상 걱정을 없앨 수 있다는 설명이다.

고 원장은 “피부리프팅을 통한 피부탄력 개선 시술의 핵심은 콜라겐 재생 유도에 달려 있다. 시술 직후 확인이 가능하면서 안전하고 간편한 시술을 통해 부작용 걱정을 떨쳐내고 피부 탄력 개선 효과를 거둘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