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셀트리온그룹이 27일 창립 15주년를 맞아 임직원 및 관련 인사들을 초청해 서울 하얏트 호텔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을 비롯해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 손문기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 이시종 충북도지사, 유정복 인천시장 등이 참석했다.

서정진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세간의 끊임없는 의구심과 불신 속에서도 셀트리온의 비전을 믿고 응원을 아끼지 않았던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2017년은 셀트리온의 고속 성장이 시작되는 중요한 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의 더 큰 성장을 위해 창업 당시의 초심을 잃지 않고 도전을 멈추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정진엽 장관은 “보건복지부도 과감한 규제개선과 지속적인 연구개발 지원, 현장이 필요로 하는 인력양성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산업을 우리 경제발전을 주도하는 핵심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셀트리온은 지난 2002년 2월 26일 인천 송도에서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CMO)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자체 개발한 항체 바이오시밀러인 램시마가 세계 최초로 유럽의약품청(EMA), 미국식품의약국(FDA) 등 선진 규제기관에서 승인을 받으면서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바이오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램시마는 유럽에서 출시 후 환자 14만명에게 처방됐고, 현재 화이자가 판매를 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유럽 EMA에서 세번째 제품 ‘트룩시마’의 승인을 받으며 상반기 유럽 판매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램시마, 트룩시마, 허쥬마로 이어지는 ‘퍼스트무버’ 제품군 및 후속 바이오시밀러 제품군과 수년 내 가시화 될 것으로 기대되는 다양한 신약 개발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의 성장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