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입학 시즌 및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봄을 맞아 동안 관리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겨울 동안 꽁꽁 싸맸던 옷을 벗고 산뜻하게 외모를 연출하고 싶은 마음이지만 중국발 미세먼지와 황사, 자외선 등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 요소들 때문에 오히려 피부가 위협을 받을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미애로여성의원 관악점 김형문 원장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피부 관련 문의 및 상담이 늘고 있다. 하지만 봄철 피부 관리법을 제대로 숙지하고 있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게 사실"이라며 "봄에는 초미세먼지와 황사 등 피부 상태를 악화시키는 외부 조건에 특히 주의해야 하며, 갑자기 늘어난 일조량으로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어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환절기를 맞아 생길 수 있는 피부 트러블과 노화 현상도 조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노화로 인해 처지고 탄력 없이 푸석푸석해지는 얼굴은 누구에게나 고민거리일 수밖에 없다.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지만, 단기간에 효과를 얻는 것이 쉽지 않아 최근에는 피부 리프팅 시술을 시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피부 트러블이나 노화, 칙칙함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고 환하게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눈 윤곽 부분, 이마, 양 볼과 입술 부위와 같은 감정표현과 중력으로 주름에 매우 민감한 부위의 노화 개선을 위해서는 집중적인 콜라겐 자극과 피부재생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더구나 이러한 시술들은 통증 없이 즉시 효과를 느낄 수 있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얼굴 전체를 쉽고 빠르게 개선할 수 있는 쿨리프팅의 경우 5분 정도의 짧은 시술 기간 동안 안면 재생과 피부 노화 예방을 할 수 있는데다 시술 후 즉시 일상 생활이 가능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안면 조직에 산소를 공급해주어 굉장히 강한 압력으로 원자화된 성분들의 활동을 집중시키고, 낮은 온도로 이끌어 피부 진정과 피부 탄력을 유지해 주는 쿨리프팅은 쿨리프팅 건이라는 간단한 기기로 혈관 운동을 자극하여 피부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형성해 피부 재생과 감촉을 향상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미래로클리닉 김형문 원장은 “쿨리프팅이 간단한 시술인 것은 사실이지만, 피부에 직접 적용하는 만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후 시술에 임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가진 숙련의를 통해 안전한 시설과 기기로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