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겨울철이 지나면 목, 어깨, 허리 등 다양한 척추관절 부위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급증한다.

현대인들은 평소에도 앉아있는 시간이 길지만 특히나 겨울철에는 추위로 인해 움직임이 급격히 줄어들기 때문이다.

특히 구부정한 자세와 다리를 꼬는 습관, 고개를 오래 숙이는 행동 등 장기간 나쁜 자세를 유지하게 되면 몸의 중심인 척추와 골반의 밸런스를 무너뜨려 신체불균형이 발생한다.

통증이 심해짐에도 불구하고 이를 방치하게 되면 결국 일자목(거북목 증후군),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척추측만증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수면장애, 집중력 약화, 무기력증, 우울증 등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기도 한다.

이처럼 아프거나 움직이기 어려운 관절과 조직을 바르게 정렬해 통증을 감소시켜 올바르게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수술치료법에는 도수치료법이 있다.

도수치료는 근육과 관절을 정렬하거나 근막이완 치료는 물론, 다양한 기구를 통해 스스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에는 4방향 전신체형 3차원 검사를 통해 체형검사는 물론 동적 족저압력과 체중심의 밸런스까지 분석해 종합적인 원인을 찾을 수 있다

강남도수치료 유재활의학과 유현철 원장은 “체형불균형의 경우 일대일 맞춤형 도수치료와 운동치료를 병행해 체형을 교정하고 잘못된 습관으로 생긴 어깨통증, 두통, 골반통증 등 몸의 통증을 함께 잡아가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