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MSD는 근이완제에 선택적으로 작용하는 새로운 마취제 '브리디온'(슈가마덱스나트륨) 주사제를 2월 1일부터 국내 발매한다고 30일 밝혔다.한국MSD에 따르면 브리디온은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작용기전으로 근이완 약물 분자를 선택적으로 감싸 무력화 시키는 작용을 한다.이를 통해 이완된 근육을 예측가능하고, 완전하며, 신속하게 회복시키는 효과를 보인다. 

또 전신마취 과정에서 로쿠로니움이나 베쿠로니움에 의해 유도된 근이완 상태를 회복시키도록 특별히 고안되었다.

마취 전문의가 브리디온을 사용해 수술이 끝날때까지 마취수준을 보다 쉽게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 회사 권선희 상무는 "브리디온의 국내발매로 마취 전문의가 수술 중 마취수준을 보다 쉽게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이를 통해 현재의 전신마취과정이 혁신적으로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대한마취과학회 홍기혁 이사장은 "브리디온은 전신마취 과정에서 근이완 상태를 회복시키는데 있어 혁신을 가져올 약물로, 국내 발매를 계기로 수술환자들이 마취 과정에서 이완된 신경근을 신속 정확하고 완전하게 회복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브리디온 사용으로 수술이 끝날 때까지 마취 수준을 과거 그 어느 때보다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고 평가했다.

브리디온은 현재 영국, 스페인, 핀란드, 벨기에 등 유럽뿐 아니라 일본, 호주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