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치아교정은 치아를 고르게 배열할 뿐만 아니라 얼굴형을 개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그러나 치아교정의 특성상 장기간의 시간이 필요할뿐만 아니라 교정기간 중 브라켓이 노출되어 심미적으로 보기 안 좋은 경우가 많다.

또한 통증과 이물감을 유발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미칠 수도 있다. 교정기로 인해 음식물 섭취나 저작 운동(음식물을 씹는 동작)에 여러 제약이 많아 교정 후 불편함을 토로하는 이들이 많다.

이를 개선하기 위한 교정 방법이 노브라켓 교정이다. 이 교정법은 기존의 자가결찰교정을 보완하여 업그레이된 시술로 말그대로 ‘브라켓이 없는 교정’ 시술이다.

브라켓은 치아에 부착되어 와이어의 복원력을 치아에 전달하고 유지하도록 하는 도구다. 노브라켓 교정은 브라켓 대신 와이어 사이로 물에 녹는 물질인 얼라인튜브를 넣고, 치아색 나는 레진으로감싸기 때문에 교정왁스를 붙여야 하는 불편함이 없다.

기존의 브라켓을 이용한 교정방식은 교정기를 장착할 때나 장착 이후 통증을 초래했지만, 노브라켓 교정은 통증이나 이물감이 적은 편이다. 또 누구나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연세제이치과 원장은 "노브라켓 교정은 브라켓과 와이어를 묶을 때 얇은 철사나 고무링을 이용하거나 교정왁스를 붙여야 하는 불편함이 없어졌다. 브라켓 자체가 없기 때문에 심미성이 뛰어나며 구내염이나 치은퇴축 등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교정이 가능할 정도로 구강관리에도 용이하다"며 "치아교정을 할 때 부작용, 후유증, 통증, 교정 기간 등 꼼꼼히 따져보고 각각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연세제이치과는 풍부한 교정 진료 경험을 갖춘 의료진과 저렴한 진료비를 바탕으로 많은 환자들의 치아건강을 책임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