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보건의료노조는 지난 12월 10일 오후 3시 30분 정부서울청사옆 세종로공원에서 '박근혜 정권의 의료게이트 진상규명 및 의료민영화 정책 폐기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전국보건의료노조는 지난 12월 10일 오후 3시 30분 정부서울청사옆 세종로공원에서 '박근혜 정권의 의료게이트 진상규명 및 의료민영화 정책 폐기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라포르시안] 대통령 탄핵 사태까지 부른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은 그 실체가 드러날수록 '의료게이트'와 다를 바 없다는 논란을 사고 있다.

대통령 주치의를 지낸 현직 국·사립대병원장을 비롯해 비선 실세인 최순실의 단골병원 의사, 줄기세포 시술과 특정 병원에 대한 특혜 의혹 등이 연이어 불거지면서 보건의료계는 '국정농단 사건'의 한가운데 서게 됐다.

특히 오는 14일로 예정된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의 3차 청문회에 의료인들이 대거 증인으로 채택됨에 따라 '박근혜-최순실 의료게이트'의 진상 규명이 이뤄질지 관심이 모아진다.

전국보건의료노조는 13일 성명을 내고 "오는 14일 열리는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3차 청문회를 통해 여전히 의혹에 휩싸여 있는 세월호 7시간의 진실과 국정농단 의혹사건의 핵심내용을 이루고 있는 의료게이트에 대한 진실이 밝혀지기를 기대한다"고 촉구했다.

국조특위는 오는 14일 열리는 3차 청문회에 총 16명의 증인을 채택했다. 

이들 가운데 조여옥·신보라(대통령 의무실 간호장교), 서창석·이병석(대통령 주치의), 김상만·정기양(대통령 자문의), 김원호(대통령 경호실 의무실장), 김영재(성형외과의원 원장), 차광렬(차병원그륩 총괄회장), 이임순(순천향대서울병원 산부인과 교수), 정기택(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등 11명의 증인은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 행적을 규명하는 데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할 수 있는 인물로 주목받고 있다.

보건의료노조는 "청와대는 최순실 일가와 박근혜 대통령, 단골의사, 대통령 주치의와 자문의, 재벌, 병원 등이 뒤얽혀 온갖 불법, 특권, 특혜, 부정비리, 혈세낭비, 부당결탁을 저지른 그야말로 의료복마전이었다"며 "이번 청문회에서 '박근혜-최순실 의료게이트'의 핵심 의혹을 철저히 규명해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특히 ▲대통령 주치의와 대통령 의무실장 외 비선진료 여부 ▲대통령에 대한 비선진료를 누구에 의해, 언제 어디서 어떤 내용으로 진행되었는지 사실관계 규명 ▲발기부전 치료제, 마약성의약품, 각종 영양주사제, 수면제, 수술용 혈압조절제, 발모치료제 등 청와대가 구입한 각종 의약품의 구매 관련 의혹 ▲박 대통령과 최순실이 이용한 병원에서의 대리처방 여부 ▲박 대통령과 최순실이 이용한 병원과 대통령 주치의, 대통령 자문의을 둘러싼 특혜 의혹과 의료법 위반, 불법시술, 직무유기, 직권남용 등의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등이 3차 청문회를 통해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보건의료노조는 "박근혜-최순실 의료게이트 진상 규명은 단지 비선진료 의혹과 청와대 의약품 구매의혹, 단골병원에 대한 특혜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에 그쳐서는 안된다"며 "의료게이트의 종착역은 의료민영화정책으로, 지난 4년간 박근혜정부가 추진한 의료기관 영리자회사 설립과 영리부대사업 확대,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원격의료 강행, 줄기세포연구 허용 등의 의료민영화정책에 박 대통령과 최순실을 비롯한 비선실세, 재벌들이 어떻게 공모 결탁하고 있는지 진실의 실마리를 풀어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14일 3차 청문회에 이어 16일로 예정된 국정조사특위의 김영재의원, 차움의원 현장방문을 통해 박근혜정권이 추진한 의료민영화정책의 진실을 국민들 앞에 밝혀낼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