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와 함께하는 오감만족 생생과학캠프></div>에서 참가 어린이들이 서울시립과학관 이정모 관장의 ‘생명과학의 발전과 인간의 미래’ 강의를 듣고 있다.
㈜한국로슈와 함께하는 오감만족 생생과학캠프>에서 참가 어린이들이 서울시립과학관 이정모 관장의 ‘생명과학의 발전과 인간의 미래’ 강의를 듣고 있다.

[라포르시안] 한국로슈(대표이사 매트 사우스)는 지난달 26일 사회공헌활동인 '나눔사이'(Nanum-Sci) 캠페인의 일환으로 일환으로 4개 지역아동센터 소속 초등학생 60여 명과 함께 오감만족 생생과학캠프 행사를 개최했다.
 
과학캠프는 사이언스 리스닝(Science Listening)과 플레잉(Science Playing), 씨잉(Science Seeing), '터칭'(Science Touching)을 주제로 진행됐다.

사이언스 리스닝을 주제로 한 시간에는 서울시립과학관 이정모 관장이 ‘생명과학의 발전과 인간의 미래’란 주제로 시대에 따른 공룡의 변천사를 통해 상상력으로 변할 수 있는 과학세상을 흥미롭게 설명했다.

사이언스 플레잉 시간에는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개발한 과학 초성퀴즈 프로그램을 활용해 조 대항전으로 몸의 다양한 기관에 대해 알아 보는 시간을 가졌다.

과학캠프에는 한국로슈 임직원 20여명이 ‘사이언스 버디(Science Buddy)’로, 외부 과학교사 10여명이 ‘사이언스 리더(Science Leader)’로 참여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